충남 청양 칠갑산가파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농심과 전통놀이, 신토불이를 직접체험해보세요

하늘 빛, 땅 빛, 물 빛이 모두 아름다운 청양군에서 지정한 관광명소입니다.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 아홈구비 구비마다 절경의 협곡과 계곡이 어우러지는 지천구곡, 신라 1000년 가람의 고찰 장곡사, 우산성 등 아름다운 자연과 찬란한 역사의 현장인 고찰, 유적 등을 한번 둘러 보세요.
다 둘러본 후 칠갑산가파마을에서 농촌문화체험으로 몸과 마음의 피로도 푸시고, 아담한 민박집에서 농촌의 농심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청양군 관광정보를 보실려면 청양군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정자가 보이는 우산성 전경

(충청남도 기념물 제81호) 우산성은 충청남도 기념물 제81호로 지정되어 있는 백제시대 축성한 산성으로 높이는 3~7m이고, 길이가 965m에 달하고 청양읍 읍내리, 송방리, 백천리에 걸쳐 있으며 우산의 2개봉의 산정과 산곡의 자연지형에 따라 축성한 성이다.

성의 형태는 대부분이 양쪽에 돌로 쌓고 가운데에는 흙을 채웠으며 폭이 6m에 이른다. 성벽에 사용한 돌은 대개 30cm × 20cm, 40cm × 20cm 정도의 자연석을 사용했으며 동쪽과 북쪽의 일부에 당초의 석축 모습이 남아 있어 백제 당시의 축성술을 짐작할 수 있다.
성내에는 3개소에 문지가 있었는데 남쪽이 주문인 듯 하며 성내에서 토기편과 와편이 출토되는데 백제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넓게 출토된다. 우산성은 청양시가지와 인접해 있고 입구에 보물 제197호로 지정된 청양석조삼존불입상과 문화재자료 148호로 지정된 청양삼층석탑등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산책코스 및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